해범신구의 한홍구씨 비판에 대하여 나도! by fowler

해범신구의 한홍구씨 비판에 대하여

참고 1: 한홍구는 이런 사람입니다. http://gerhardt.egloos.com/2528154
참고 2: 해범신구의 한홍구씨 비판에 대하여 :  http://democrat.egloos.com/2970666
참고 3: 답이 없어 ㄷㄷ : 참고 1: 해범신구의 한홍구씨 비판에 대하여 :  http://democrat.egloos.com/2970666

참고 1에 대한 의견으로 [참고 2]가 나왔고, 그에 대한 재반론으로 [참고 3]이 나왔더군요.
그런데, 전 해범신구의 글 이전에 '콩알(?)'인가 하는 사람의 블로그에서 첨본 글 같았는데...(뭐 잘못 기억할 수도 있고...)

암튼, 처음 그런 글을 본 후 든 생각이 '도대체 한홍구씨가 외조부를 감싸려 했다는 근거는 뭐야?' 였거든요?
길을찾는자님의 의견[참고 1]도 같은 생각인 듯 합니다.

오늘 반론에 재반론을 보면서, 저들이 왜 그런 말을 꺼냈는지 조금은 알거 같네요. 바로 이부분... 그림의 맨 아래부분을 보세요.
[ 저자가 자기를 소개하는 것에서 '친일파로 몰린'등을 쓰면 어쩌란 거임? ]
맞습니다. 해범신구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은 저자 소개글이 한홍구 자신이 써서 넘긴거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출판된 책의 내용에 포함되는 저자 소개같은 경우 저자 스스로 넘기거나 적어도 확인을 하죠.)

그러면서,의견을 제시하신 분에게 다음과 같은 말도 남기네요?

맙소사 자기가 책 안 봤다고 없다고 드립 치네ㅋㅋㅋㅋㅋㅋ
내가 발광은 해도 이런 뻔히 보일 걸로 구라치는 찌질이는 아니거덩?



그래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책에 정말 그런 내용이 있는지!!
결론부터말하면, 책에는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해범신구가 검색해서 올려놓은 부분은 단지 '인터넷 서점'의 저자 소개일 뿐입니다.
저자가 인터넷 서점의 자기 소개에 까지 저자 소개글을 넘기나요??? 정말 그런가요???

책에 있는 저자 소개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자도 충분히 검토했을 만한 저자 소개지요. 아마도 저자 스스로 작성했을만도 하구요.

해범신구... 내가 이렇게 말을 덧붙여도 되겠니?

맙소사 자기도 책 안 봐놓고 있다고 드립 치네ㅋㅋㅋㅋㅋㅋ
내가 볼 때 넌, 발광도 하고 이런 뻔히 보일 걸로 구라치는 찌질이 맞거덩?

검색하려면 좀 제대로 해보렴






덧글

  • 행인1 2010/07/08 10:05 #

    검색하려면 좀 제대로 해보렴
    -> 그분들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요구사항일듯....
  • 도르래 2010/07/08 10:26 #

    이로소 게임은 끝난듯 보이네요 ㅋㅋ
  • 두막루 2010/07/08 15:24 #

    한홍구 교수의 모계를 친일 계열이라 하면 부계는 독립운동계열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 교수 본인이 [대한민국사]에서 친일파에 대한 강경한 비판을 하고 있고 독립운동이라면 김일성에 대해서도 인정할 점이 있다고 할 정도인데 그가 외조부 유진오를 별로 거론치 않았다고 해서 감싼다고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궁금하면 한홍구 교수께 찾아가서 직접 질문하면 되겠죠.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